11
28

삼성 830 시리즈 128G SSD (MZ-7PC256D/KR) 개봉기입니다.

데스크탑의 HDD가 버벅 버벅 하면서 소리를 내길래 생일 선물겸 해서 와이프가 확 질렀습니다.



배송 와서 본 첫 SSD 입니다. 정말 작고 가볍습니다. 지불한 돈을 생각하면 뭔가 덜 받은 느낌이랄까요.


이렇게 봉인 되어 있었습니다. 커터 칼로 싹~


박스를 열면 SSD가 들어 있습니다.


전 데스크탑에 쓸거라 데스크탑 버젼입니다. 예전처럼 블라킷을 따로 사지 않아도 되어서 좋네요.


윈도우를 옮겨줄 노턴 고스트입니다. 제대로 되지를 않아서 그냥 새로 확 밀어버렸네요. 윈도우는 새로 설치하는게 제일 낫네요.


SATA 케이블, 파워선, 나사 몇개랑 블라킷입니다.


SSD는 정말 작고 가볍습니다. 기존 하드랑 비교하면 정말 가볍네요.


저렇게 파워 꽂는 곳, SATA 케이블 꽂는 곳이 있네요.


블라킷에 나사 4개로 고정하고 데스크탑에 연결합니다.


총평
1. 정말 조용 합니다. 당연한거죠.
2. 윈도우 설치도 빠르고 좋네요.
3. 동봉 되어 있는 프로그램에 SSD 관련 프로그램이 많네요. 파워 유저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4. 단점이라면 하드 소음이 줄어서 파워 소리가 들립니다 ㅠ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