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2년 제주도

(10)
제주도 맛집 중문 덕성원 꽃게 짬뽕으로 유명한 제주도 덕성원입니다. 태풍 불때 가봤더니 단전, 단수라고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꼭 먹어보겠다는 생각에 그 다음날 가봤습니다. 점심때 가봤더니 사람이 많네요. 제주시에도 있고 중문에는 분점이라고 들었습니다. 다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탕수육, 꽃게짬뽕, 짜장면 시켰습니다. 탕수육은 찹쌀 탕수육인데 맛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았네요. 살짝 매운 맛이 돌던 짜장면입니다. 기대했던것 보다 맛나서 맘에 들었습니다. 덕성원이 유명해진 꽃게 짬뽕입니다. 그런데 저희 가족에게는 그다지였네요. 면이랑 국물이랑 따로 노는 느낌이었구요. 게도 다리 살만 있고 머리 안에는 하나도 없네요. 아마 국물에 다 들어간거 같은데 너무 기대가 컸던지 실망도 컸네요. 위치는 중문 면세점 가는 길에 있습니다.
제주 신라호텔 시설편입니다. 제주 신라호텔 시설편입니다. 수영장, 키즈클럽, 짐보리 키즈클럽, 키즈 아일랜드등등입니다. 수영장에서 시킬 수 있는 음식 리스트입니다. 배 고프면 하나 둘 주문해서 드시더군요. 저희는 ㄷㄷㄷ 제주 신라호텔은 애기들 구명조끼가 필수입니다. 저희는 미리 사 가서 가져간거 썼습니다. 튜브 바람 넣고 빼 주는 곳입니다. 캐리비언 베이 가도 있죠. 하얏트는 직원이 손으로 넣어주는데 여긴 저 장비를 이용하면 됩니다. 잘 안 되면 직원이 와서 직접 빼 주기도 하더군요. 역시나 친절한 제주 신라였네요. 제주 신라의 섬세함이 보이는 곳입니다. 어른들 샴푸, 린스, 바디샴푸 뿐만 아니라 애기용 바디샴푸도 있습니다. 굳이 안 챙겨가도 되니 참 좋더라구요. 수영장에서 보이던 키즈아일랜드입니다. 1층 평면도이니 참고하세요~ 여..
제주 신라호텔 조식 부페 그 유명한 신라호텔 조식 부페입니다. 더 파크뷰가 생기면서 조식 부페를 더 파크뷰에서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녁도 저기서 먹고 싶었으나 가격 압박으로 인해 조식만 겨우 먹었네요 ㅎㅎ 생각보다 자리는 엄청 넓었구요. 거기에 자리간 거리도 좀 되어서 넓고 사람 많아도 왁자지껄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방에서 쓰던 애기 의자를 제공해 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애기 의자가 수십개는 되어 보이더군요. 그걸 밀면서 놀고 있는 애들도 있었구요. 가짓수는 정말 많습니다. 서양식 동양식 컨티넨털 등등 말이죠. 일단 한바퀴 돌아보기로 합니다. 조식인데도 저런 치즈가 있더군요. 항상 와인 먹을때만 찾다보니 어색했네요.ㅎㅎ 과일도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좋아하는 수박이랑 파인애플만 찍었습니다. 과일 크기도 큼직큼..
제주 신라호텔 골드클럽 제주 신라호텔에서 골드클럽 멤버쉽 카드가 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카드가 있다는걸 알았다면 미리 신청했을텐데 여행 다녀와서야 알았네요 ㅠㅠ 신청은 다음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www.shilla.net/kr/jeju/membership/gold_club_004.jsp 요렇게 등기로 배송이 됩니다. 무료 멤버쉽은 골드부터 시작이더군요. 몇개의 쿠폰과 골드클럽에 관한 설명서 등등이 있습니다. 멤버쉽 카드입니다. 돈이 많다면 자주 가서 더 상위 등급도 가능하겠죠. 쿠폰북입니다. 요즘은 애기가 있다보니 어딜 간다기 보다는 호텔에서 뽕 뽑자는 주의라 나중에나 쓸 곳이 있을 것 같네요. 기념일 전후로 투숙하면 케이크를 주네요. 그리고 웰컴 초콜릿도 주구요.
제주 신라호텔 밤의 모습 이조은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서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방으로 갈려다가 로비 구경이나 가기로 했습니다. 엘리베이터 앞에 있는 난입니다. 이쁘더라구요. 컨퍼런스 룸이 있는 곳입니다. 빨간 의자가 눈에 뛰어서 이쁘더라구요. 이 작품이 진짜라는 이야기를 봤었는데 제품 이름은 모르겠네요 ㅠㅠ 러시아 사람을 불러서 라이브로 성악도 들려주네요. 수영장 나가기 전 복도 사진입니다. 저기 저 유모차들 보이시나요? 애기 엄마들이 신라호텔 얼마나 좋아라하는지 알 수 있는것 같네요. 수영장하고 가까워서 더더욱 많은것 같기도 하구요. 저기 미국 애들이 공연 중이네요. 태풍 때문에 내일 자기들은 미국 간다면서 너네는 어떻게 할거냐고 묻던게 기억나네요 ㅋㅋ 그러면서도 공연은 계속 됩니다. 밤이라 살짝 쌀쌀한데도 수영장에 사람들이 많..
제주도 맛집 - e조은식당 대학원때 학회 왔다가 알게된 제주도 맛집 e-조은식당입니다. 예전에 왔을때는 갈치회랑 고등어회를 먹었었는데요 이번 여름휴가는 태풍이 올라오는 시기라 다른 걸 골라봤습니다. 위치는 중문 호텔 지역에 있습니다. 전국의 여러 곳에서 사람들이 다녀갔네요. 저희는 고등어 조림을 시켰습니다. 한치 물회 먹을까 했으나 유리네에서 이미 먹은지라 패스~ 고등어 조림 나온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양이 조금만 더 많았으면 합니다. 전 밥공기 두개나 비웠네요 ㅎㅎ 다른 반찬들도 맛났습니다. 위치는 아래 참고하세요.
제주 신라호텔 한라산뷰 지친 몸을 이끌고 신라호텔로 향합니다. 여름 휴가 시즌에는 조식 2인 포함 50만원을 쉽게 훌쩍 넘기는 곳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기 엄마들한테 큰 인기라고 해서 KB 로블카드 30만원 지원해 주는걸로 다녀왔습니다. 여행사에서 예약을 하면서 애기 침대, 애기 욕조, 애기 의자 요청했었구요. 로비에 도착하니 벨보이분들이 짐도 다 알아서 꺼내 주시고 가이드 해주시네요. 다들 엄청 친절하셔서 와 이래서 신라신라 그러나 했습니다. 체크인하는데 지금 사는 곳이 고향이라고 직원이 그러네요 ㅎㅎ 레이트 체크아웃 요청했는데 그래도 한시간 해 주셨네요. 침대는 킹? 퀸 사이즈구요. 저렇게 애기 침대 옆에 미리 세팅해 두셨네요. 옆에 저거 내리고 평행하게 해서 할까 하다가 요즘 애기가 몸부림이 심해서 그냥 올려놓고 자기..
아쿠아플라넷 제주 유리네에서 밥을 먹고 향한 곳은 아쿠아플라넷 제주입니다. 휘닉스 아일랜드 앞에 위치합니다. KB 카드 20% 할인도 해 주고 있었고 혜담카드 공연 할인도 가능해서 저렴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틀란타 출장 도중 잠시 가봤던 아틀란타 아쿠아리움. 거기서 봤던 고래상어는 한마디로 충격이었던지라 꼭 아들내미한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두 마리가 제주 앞바다에서 잡혔으나 한마리가 폐사하는 바람에 다른 한마리는 제가 간 주에 방사가 예정되어 있었거든요. 볼라벤이라는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고는 했으나 도착한 그날의 날씨는 굿~이었습니다. 다만 바람이 불어서 파도는 ㄷㄷ 주차장에 차가 너무 많아서 주차하고 가는 사이에 애기가 많이 탔네요 ㅠㅠ 양산 챙기세요~ 들어오니 만타 가오리 조형물이 저희를 반기네요. 저것도 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