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01

지루한 아이들을 위해 이번에 선택한 곳은 베트남 다낭 바나힐 리조트입니다. 바나힐 리조트는 예전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 애들이 너무 더워서 산 높은 곳에 마을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지금이야 바나힐 리조트가 휴양지이지만 베트남 사람들의 땀과 피가 깃든 곳이라 마냥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다낭 하얏트 리젠시 로비에 있는 리셉션에 이야기 하면 아래와 같이 다낭 바나힐가는 비나선 택시 가격표를 보여줍니다. 기본 비나선 택시는 65만동, 좀 작은 택시는 585,000동, 아래 사진에 있는 새로 나온 도요타 차량은 72만동을 달라고 합니다. 애기들이 있는 집이라면 SUV 같이 큰 차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3천원 아낀다고 작은 차 탔다가 엄청 고생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애기들한테 너무 미안하네요. 다낭 하얏트 리진시에서 다낭 바나힐까지는 차로 40분 정도 걸렸습니다.



어느정도 가던 택시는 갑자기 차를 세우더니 다낭 바나힐 입장권을 사라고 합니다. 현금만 되는 곳이었구요. 입구에서 사도 될거 같은데 뭔가 택시 기사한테 부수입이 되는것 같아 딴 소리는 안 했습니다. 저거 외에도 저희 내려올때까지 기사님이 기다릴 동안 먹을 음식 같은것도 사더군요. 



다낭 바나힐 리조트 입구입니다. 음악 분수와 예전에 사용하던 케이블카가 있더군요.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날씨가 엄청 더웠습니다. 다행히 사람은 없어서 햇볕 밑에서 기다리진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낭 바나힐 리조트 케이블카는 에버랜드에 있는 스카이 크루즈와 똑같았습니다. 다낭 바나힐까지는 케이블카로도 20분 정도 걸릴 정도로 엄청 높은 곳에 있었습니다. 세계에서 세번째로 긴 케이블카라고 하더군요.


          


한 20분 지나니 다낭 바나힐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인기 때문인지 아직까지도 확장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다낭 바나힐이 고도가 높은 곳에 있다보니 확실히 평균 온도는 낮았습니다. 



다낭 바나힐에서는 멀리 다낭 시내가 한 눈에 보입니다. 



너무 힘들게 온 나머지 첫째가 유모차에서 잠을 자는 바람에 잠시 그냥 앉아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잠시 돌아다녀왔네요.



어느 순간 잠에서 깬 아들 녀석과 함께 거울의 집 같은 곳으로 들어갑니다. 거울인지 통로인지 알 수 없는 곳이더군요. 여기 저기서 유리에 부딪히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재미 있었는지 첫째 녀석은 나오자 마자 또 들어가자고 하더군요.



다낭 바나힐은 오락기가 공짜입니다. 게다가 퀄리티도 나쁘지 않은 게임들입니다. 일단 게임 하러 온건 아니니 이제 다른곳으로 향합니다.



여긴 밀랍 공룡 인형들이 전시된 곳입니다. 게다가 조금씩 움직이기도 하고 소리도 냅니다. 남자 애들이라면 엄청 좋아할것 같더군요. 잠에서 덜 깬 첫째 녀석을 달래서 저희도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동영상으로도 한번 보세요. 왠만한 유료 공룡 공원보다 나아 보입니다.


다음은 스타워즈 게임기입니다.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서 우주 공간을 떠 도는건데요. 스타워즈 매니아시라면 강추합니다. 너무 너무 재미있습니다. 한 눈에도 꽉 안 차는 곳에 우주가 나타나는데요. 너무 재미있습니다.


한번 게임 한번 보시죠. 강추하니 다낭 바나힐을 가신다면 꼭 해 보세요. 영상으로 제대로 보여드리지 못해 아쉬울 정도입니다.





여긴 작은 바구니 같은거에 타고서 터널을 지나면서 총을 쏴서 점수를 얻는 곳입니다. 아들 녀석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총에서 나오는 불빛이 초록색 조명을 맞추면 붉은 색으로 바뀌면서 점수를 얻게 됩니다. 




다낭 바나힐 내부에는 자이로드롭 같은 놀이기구도 있는데요. 높이가 엄청 높아서 사람들이 많이들 타시더라구요.

 


내부에 실내 클라이밍도 가능합니다. 저 사진에 저 분은 제일 높은 곳 까지 올라가시더라구요.


          


다낭 바나힐 리조트 외부는 완전 유럽 분위기입니다. 성당도 있고 유럽식 건물에 호텔도 있고 식당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전망대도 많아서 슬슬 걸어다닐만 합니다.


          

          


처음에는 다낭 바나힐을 꼭 가야 할까 싶었지만 가고 나서는 오기를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낭을 가신다면 마지막 날 밤 비행기 타기 전이나 하루 날 잡아서 다녀오기를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다낭 #바나힐 #리조트 #다낭 바나힐 #공룡 #게임기 #케이블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