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5

쌀국수를 먹은 저희는 오션 플라워호텔 체크아웃을 하고 롯데마트로 향합니다. 베트남 물가를 알기 전에는 라면이랑 햇반을 바리 바리 싸 들고 갈려고 했었죠. 첫번째 여행때는 정말 어느 정도 사가기도 했구요. 그런데 두번째 여행때는 정말 하나도 안 가져갔습니다. 왜냐면 베트남 물가가 워낙에 싸서 굳이 한국 집에서부터 무겁게 이것저것 가져갈 이유가 없더라구요. 다만 둘째한테 급하게 먹일때 쓸 죽 같은건 가져갔었네요.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 죽은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정말 좋더라구요. 


2016/11/08 - [다낭] 오션 플라워 호텔 투숙기. 강추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2016/11/10 - 베트남 다낭 길거리 쌀국수 집 Pho Bac Hai




  


베트남 다낭은 정말 물가가 쌉니다. 아니 베트남이 물가가 싼거겠죠. 왼쪽 사진에 있는 애기/아동 물안경은 30,000VND입니다. 한국 환율로 1500원 정도 하네요. 혹 깜빡 하고 가시면 롯데마트 가셔서 사세요. 급해서 다낭 하얏트 리젠시에서 샀더니 만원정도 줬네요 ㅠㅠ 망고는 1키로에 52,800VND정도 했습니다. 한시장에서는 2키로에 100,000VND 줬으니 과일은 한시장에서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낭 롯데마트 가서야 한시장에서 다 사지 않은 것을 후회했네요ㅠㅠ. 한시장에서 무게 가지고 장난 치는게 의심스러우시면 중간에 저울이 있으니 따로 측정해 보셔도 되요. 


   


망고스틴입니다!!! 저게 저렇게 맛나는건줄 지난번 다낭 갔을때야 알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한시장 갔을때 2키로나 샀는데요. 망고스틴도 한시장이 더 싸긴 하네요. 하지만 한국 마트와 비교 했을때는 다낭 롯데마트도 정말 쌉니다. 결국 한시장에서 산건 이틀도 안 가고 나중에 다낭 롯데마트 가서 망고스틴을 추가로 또 샀네요. 한시장에서 더 살걸 그랬습니다 ㅠㅠ


   



다낭 롯데마트에서 파는 코카콜라는 한국돈으로 380원 사포로 맥주는 780원 수준입니다. 사포로 맥주 큰것도 3000원 수준입니다. 한국 맥주 대비 정말 쌉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동남아 동남아 하는가 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