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18

삼성전자 갤럭시탭S2 8.0 개봉기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8인치급에 LTE를 탑재한 갤럭시탭이 나왔습니다!!!


작년에 갤럭시탭 8.4 LTE가 나왔지만 해외판이었고 국내에는 출시를 안 했죠 ㅠㅠ


그래서 전 갤럭시탭 8.4와 불법패드로 유명한 LG전자의 G Pad 7.0 두대를 혼용해서 썼드랬죠.


그런데 갤럭시탭S2 8.0 출시 소식을 듣고서 바로 중고 장터에 두 대다 판매를 하고 총알을 마련했습니다.


그렇게 구매한 갤럭시탭S2 8.0 개봉기입니다!!!



비교 할만걸 같이 못 놓고 찍었네요.


갤럭시탭S2 8.0는 박스도 정말 작습니다.


딱 기기 크기만큼이네요.



위 아래에는 씰이 붙어 있습니다. 


이게 떨어져있음 안 되죠.


제가 산 제품은 고은하씨가 조립했나봅니다.


잘 쓸게요~



뒷면에는 갤럭시탭S2 8.0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LTE를 지원합니다. 거기에 광대역 LEA네요.


해상도는 3840 x 2160 슈퍼 아몰레드입니다. 아몰레드는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전 호 쪽이라 아몰레드를 선호합니다.


AP는 옥타 코어에 3GB 랩을 자랑합니다.


32기가 내장 메모리입니다. 외장메모리를 최대 128기가까지 지원합니다. 그러면 160기가까지 가능하네요.


요즘 나오는 갤럭시S6나 노트5는 외장 메모리가 지원 안 되는데요. 갤럭시탭S2 8.0은 지원 되네요.


배터리는 4000mAh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컸음 하는데, 어느 분들은 8인치인만큼 휴대성을 위해서는 저정도도 된다고 하시네요.


아직까지는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자자 이제 씰을 뜯고 개봉하기 시작합니다.


커터 칼 날 좀 갈아야겠네요.


사진으로 보니 영 ㅠㅠ



박스를 열면 이렇게 부직포에 쌓인 탭S2 8.0이 자태를 드러냅니다.




드디어 자태를 드러내는 갤럭시탭S2 8.0 입니다.


전 휴대성을 중요시 해서 9인치대 보다는 8인치대를 선택했습니다.


갤럭시탭S2 8.0은 기존 탭S와는 다르게 4:3 화면 비율을 지닙니다.


예전에 쓰던 탭8.4나 다른 삼성전자 탭들은 16:9 비율이죠. 


얼마전에 출시한 탭A 시리즈를 빼고는 말이죠.



갤럭시탭S2 8.0 뒷면에는 기기 보호를 위해 비닐이 붙어 있구요.


외장메모리와 심카드 꽂는 곳을 그림으로 설명해 두었습니다.


갤럭시탭S2 8.0은 탭 시리즈 최초로 금속 프레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여 외장 메모리나 심카드는 기존과는 다르게 꽂아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커팅된걸 보여드리고 싶은데 사진으로는 잘 안 보이네요 ㅠㅠ



갤럭시탭S2 8.0 아래에는 스피커, 마이크, 이어폰 단자와 충전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충전 단자가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이러면 예전에 사둔 충전 거치대를 쓰기 힘들어지겠네요 ㅠㅠ



갤럭시탭S2 8.0 우측면입니다.


전원키, 볼륨키, 그리고 위에서 보셨던 외장메모리와 심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탭S2 8.0도 카툭튀입니다 ㅠㅠ


개인적으로는 저만큼 더 두껍게 하고 배터리를 늘렸음 하는데요.


휴대성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래도 더 가벼운걸 선호하시네요.


카툭튀인데 평지에 놓고 쓰면 덜컹 거리는게 예전 탭8.4 보다는 덜 합니다.


기기의 한쪽끝을 누르지 않는 이상은 덜컹거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지금 북케이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북케이스를 달면 덜컹거리는건 없어질것 같네요.



예전 탭S와 마찬가지로 북케이스를 설치 할 구멍이 뒷면에 있습니다. 



잠시 보호지를 때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갤럭시탭S2 8.0 뒷면은 옆 프레임과는 다르게 플라스틱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요런 느낌이네요. 



갤럭시탭S2 8.0  뒤에는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간단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예전과는 달리 간단설명서만 있습니다.


전체 설명서는 갤럭시탭S2 8.0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인터넷으로 연결 되어서 볼 수 있네요.



이제 갤럭시탭S2 8.0도 얇아짐에 따라 심카드와 외장 메모리를 꽂을려면 이걸 이용해야 합니다.



갤럭시탭S2 8.0 충전기는 2.0A 짜리입니다.


갤럭시 S6에 있는 급속 충전 기능이 안 들어간게 아쉽네요.


갤럭시탭 시리즈는 배터리도 큰데 말이죠.



갤럭시탭S2 8.0 데이터 케이블입니다.


밤에도 충전 하기 쉽게 케이블에 돌기가 나 있습니다.


그래서 밤에도 어디가 위인지 쉽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유심하고 외장메모리 꽂기 위해 위에 보여드린걸 이용해 트레이를 뽑습니다.



헐 그런데 갤럭시탭S2 8.0은 유심이 나노 유심이네요.


기존에 G 패드에서 쓰던 마이크로 유심은 쓸 수가 없네요 ㅠㅠ



외장메모리는 마이크로SD가 가능합니다.


일단 집에 있는 64기가짜리를 꽂습니다.



그리고 나선 이제 부팅을 해 봅니다!!!





갤럭시탭S2 8.0은 갤럭시S6와 같이 지문 인식이 가능합니다.


지문 인식을 통해 화면 잠금등을 풀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들 평으로는 갤럭시S6보다 지문 인식이 더 빠르다고 하네요.



갤럭시탭S2 8.0가 좋은건 언락 버젼이라 통신사 어플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램에 올라가 있는 어플도 적습니다. 


그러면 배터리도 좀 더 오래 갈 거구요.


게다가 뒷면에 통신사 낙인도 없죠!!!


위에 스샷처럼 처음에 구글에서 어느 어플을 설치할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무조건 동기화 되어서 다 설치 하더니 이제는 안 그러네요.


그때 막 1기가씩 무선 데이터를 쓰고 그랬는데 말이죠 ㅠㅠ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넣었더니 바탕화면까지 동기화 되어서 설치가 되었네요.



멋진 화면을 찍어보고 싶은데 그게 안 되네요 ㅠㅠ


다음에는 사용기를 올려 볼게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