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13

오늘은 예전에 쓰던 아이나비 R100과 아이나비 큐브의 비교입니다.

 

 

    

 

좌측이 아이나비 R100 우측이 아이나비 큐브입니다. 아이나비 R100도 UI가 업그레이드 되었다는데 일단 제가 쓸때는 안 되었던 관계로 과거 UI 기준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과거의 R100과 차이가 안 납니다. 대신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중간에 보이는 화살표를 누르면 날씨나 과거에 갔던 곳, 집, 자주 가는 곳을 한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새로 나온 UI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538226&sca=&sfl=wr_subject&stx=%EC%95%84%EC%9D%B4%EB%82%98%EB%B9%84

 

 

    

 

위는 첫 화면에서 아이나비를 실행 시켰을때의 스샷입니다.  

 

   

 

위는 트립 컴퓨터입니다. 둘 다 기아 K5 기준입니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다른 자동차들도 지원되는데는 지원 리스트는 아래 스샷 참고하세요. 핸들리모컨도 잘 연동됩니다.

 

 

 

게다가 아이나비 큐브로 오면서 바뀐게 아래 스샷처럼 볼륨이나 트랙등이 바뀌면 전체 화면으로 보이던게 화면을 한번 더 터치하면 아래 스샷처럼 아래에 작게 나오게 됩니다. 운전 도중 볼륨을 바꾸면 전체 화면으로 바뀌어 잠시 네비 화면이 안 보이곤 했는데 이제 그런 단점이 없어졌습니다.

 

 

 

 

    

 

전 듀얼뷰를 애용합니다. 좌측이 아이나비 R100 듀얼뷰이고 우측이 아이나비 큐브 듀얼뷰입니다. 아이나비 큐브는 현재 스샷에는 안 나오는데 속도가 빨라지면 주변 UI가 반투명으로 바뀌어서 지도를 좀 더 많이 보여주고자 합니다.

 

일단 아이나비 R100과 아이나비 큐브의 비교는 여기까지 하구요. 이제는 아이나비 큐브에서 지난번에 소개 드리지 못했던 것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나비에서 얼마전에 야심차게 준비한 항공지도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린거처럼 전 듀얼뷰를 애용합니다. 그래서 좌측은 항공뷰 우측은 예전 아이나비 지도입니다. 좌우 지도의 축적은 다르게 이용하는데요. 좌우회전 할때 언제 해야 할지를 보기 위해서 좌측은 확대된 지도를 이용하구요 운전 중에 멀리 보는것도 필요 해서 우측은 멀리까지 보는 걸로 해 둡니다.

 

 

위는 메인 화면에서 GPS를 설정 했을 시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예전에 단순히 속도만 보였던거에 비해 이번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목적지에 따른 안내가 화면 아래에 나옵니다. 지금은 스샷 찍느라고 정지 중이라 아무런것도 안 나오네요.

 

 

DMB도 물론 잘 나옵니다. 전 아이나비 R100에서 쓰던 샤크안테나를 그대로 사용했는데요. 예전 그대로네요. 다만 스샷에는 화면이 하나도 안 나오네요 ㅠㅠ

 

 

뮤직 플레이어인데요. mp3 파일이 없다보니 보여드릴게 없네요 ㅠㅠ 

 

 

이건 비디오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댄싱 9을 재생시켜 놨는데 스샷에는 아무것도 안 나오네요 ㅠㅠ 왠만한 파일은 다 재생되네요. 예전 아이나비 R100 에서도 재생 안 되는거 찾기가 어려웠는데요.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더 많은 파일이 재생된다고 하니 이제는 왠만한건 다 재생될것 같네요.

 

아래에는 아이나비에서 자랑하는 음성 인식 프로그램인 마하 보이스입니다.

 

 

 

제가 제일 자주 쓰는건 집으로입니다. 화면에서 ∧ 자 모양으로 선을 그어도 되는데요. 운전 중에 갑자기 목적지를 바꾸고자 할때는 참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 운전 중에 비디오를 실행 할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위는 아이나비에서 보이는 보조 메뉴들입니다. 예전 아이나비 R100에서는 편집이 안 되었는데요.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편집도 되고 더 많은 메뉴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위는 TCON+를 쓸때 사용 할 수 있는 교통정보 중에 CCTV입니다. 테더링을 통해서 받은 CCTV 정보를 네비게이션을 통해 보여줍니다. 이건 아이나비 R100에서도 제공되던 기능입니다.

 

이제 한달 반 동안의 체험단 기간이 끝났는데요. 그 동안 쓰면서 찾은 단점 및 개선이 되었음 하는 것들 입니다.

 

1. 후방 카메라 주차선 안 나옴

 아래 사진은 아이나비R100에서 쓸 때의 후방 카메라 사진입니다.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아이나비 정품 후방카메라를 안 쓰면 아래와 같은 주차선이 안 보입니다 ㅠㅠ. 그리고 화면이 좀 뚝뚝 끊깁니다. 예전 아이나비 R100에서는 전혀 안 그런 카메라였는데 말이죠.

 

2. 블루투스 하울링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마하 보이스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제 차량에는 통화 시에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차량에 있는 스피커 및 마이크로 통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는 마하 보이스 설치 이후에 통화 시에 하울링이 생깁니다. 아마 차량에 마이크가 두개(차량 마이크, 마하 보이스 마이크)가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합니다.

 

3. 항공 지도에 실시간 교통 정보 미표시

 

위 스샷에 나오듯이요. 좌측은 항공 사진 우측은 아이나비 맵입니다. 아이나비 맵에서는 실시간 교통정보가 잘 나오는데요. 항공 지도에는 안 나옵니다. 화면은 항공 지도가 더 큰지라 항공 지도에도 나오면 보기가 쉬울텐데 말이죠. 항공 지도에 도로 표시가 나오는거 보면 실시간 교통 정보 보여주는것도 쉽게 될것 같은데 말이죠.

 

4. 동영상 시청 시 안내 표시 내려감 

 위는 비디오 프로그램 실행해서 동영상 시청중에 스샷입니다. 동영상은 스샷에 안 나오는데요. 일단 예전 아이나비 R100에서는 동영상 시청 시에 안내 표시가 하나도 안 나왔지만 아이나비 큐브에서는 안내 표시가 나옵니다. 문제는 이게 처음에는 잘 나왔는데 어느순간 스샷처럼 안내 표시가 화면 아래로 내려가 버렸습니다.

 

5. 비디오 이어서 재생 안 됨

 

위는 비디오 재생 시에 나오는 화면 스샷입니다. 보시면 재생 시간이 2초인데요. 비디오를 실행하면 기존에 보던게 있으면 이어서 재생이 되어야 하는데 그게 안 됩니다. 매번 예전에 보던걸 찾아줘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도 안 나오는거 보면 안 되나 봅니다. 펌업 되면 되면 좋겠네요.

위는 비디오 재생 시에 스샷입니다.

COMMENT 0
 
  • 이 글엔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