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9

이번 체험단 기간 중에 추석이 끼어있다 보니 귀향길에 아이나비 큐브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추석이 오기전에 아이나비 큐브에서 아이나비 TCON+  사용할때 꼭 필요한 Wi-fi 동글이었습니다. 예전에 아이나비 R100에서도 아이나비 TCON+ 를 유용하게 잘 썼던지라 구매를 서둘렀습니다. 제가 살때만 해도 아이나비 TCON+ 사용 신청 페이지와 연결된 와이파이 동글 구매 사이트가 구형 동글 페이지여서 구매하고 환불 받는 일이 있었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제대로 나오겠죠? 구매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나비 R100 에서 사용하던 동글도 그대로 사용가능하면 좋을텐데 그게 아닌건 아쉽더라구요.


http://mall.inavi.com/_Menu/Product/prdContent.asp?prdcd=F2886&cateCd=020000&mCd=0225




제가 아이나비 TCON+를 이용하는 이유는 실시간 교통 정보를 이용해서 경로 안내를 해 주기 때문입니다. TPEG도 되지만 최대 30분까지 늦게 교통 정보가 반영되기도 합니다. DMB가 안 되는 지역에서도 TPEG 정보를 수신 받지 못 하기도 하구요. 티맵 처럼 전화기에서도 가능하지만 몇번 써보니 배터리를 너무 많이 쓰고, 전화기에서 열도 나구요. 아무래도 수명에도 영향을 줄것 같구요. 아이나비 TCON+ 경로 안내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아이나비 TCON+를 애용합니다.


그리고 추석 귀향전에는 항상 아이나비에서 새롭게 개통된 도로를 반영해서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죠. 이번 추석에도 새롭게 개통된 도로를 반영해서 업데이트가 되더라구요.



아래 스샷처럼 도로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특히 저희가 이용하는 귀경길에 평택-제천 고속도로도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PC에 아이나비 큐브 메모리를 꽂고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하면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좌측에서 등록된 단말기에서 업데이트 할려는 기기를 선택하고 메모리 용량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면 됩니다.



아이나비 큐브는 항공사진 맵도 지원을 하다보니 항공사진 맵도 업데이트가 되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도 확인해 봤더니 출시하고서 그 사이에 업데이트가 있었나 봅니다. 펌웨어도 업데이트 합니다.





자 이제 맵도 업데이트 하고 했으니 본가로 가야할 시간이네요. 업데이트한 메모리를 가지고 차로 갑니다. 메모리를 꽂고 아이나비를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시동이 꺼지거나 해서 전원이 off되면 안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아이나비 TCON+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테더링을 하거나 와이프로 에그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 K5라고 해서 스마트폰에서 테더링한것을 사용합니다. 아래 스샷에는 범위에 없는 걸로 나오지만 연결이 되면 위쪽 화면에 무선랜 연결된게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해야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받아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서 본가를 향해 출발합니다. 중간 중가 교통정보가 업데이트 되면서 고속도로를 몇번 갈아탔습니다. 저희가 일찍 출발했다보니 보시는것처럼 도로가 안 막히고 뻥 뚤려 있었습니다. 아이나비 TCON+가 연결되어 있는걸 좌측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다만 아래 스샷에서 위성 지도에는 실시간 교통 정보가 안 보인다는게 좀 아쉽네요. 



아래 스샷은 도로를 찍지 못해서 아쉬웠던 건데요. 반대편 도로가 막혀서 다른 길을 안내해 주는 장면입니다. 막힌 도로를 찍을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이번 귀향길에도 아이나비 TCON+ 덕분에 크게 막히지 않고 귀성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쓰신다면 아이나비 TCON+은 강추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