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9







PHILIPS HX 6932

CANON Battery LP-E6

홍삼정 로얄 엑기스 100g

BIO THERM force supreme cream

Loccitane Rice Ultra Matte Face Fluid 30ml

LANCOME DUO OSCILLATION

E.LAUDER Advanced Night Repair Synchronized Recovery Complex 100ml 


오랜만의 출장에 면세점에서 몇가지 구매했습니다.

5년이 되어서 이제 돌아가지도 않는 전동 칫솔 대신에 음파 칫솔도 하나 사구요.

여친님 신발도 하나 샀네요. 이건 80% 세일해서 엄청 싸게 샀어요 ㅋㅋ

여친님 마스카라랑 화장품도 몇개 샀네요.

추석도 다가오고 해서 부모님 드릴 ESTEE LAUDER Advanced Night Repair Synchronized Recovery Complex 100ml 랑 관장(홍삼제품)홍삼정 로얄 엑기스 100g 도 샀습니다.

문제는 이번 출장에는 JAL을 이용했다는거죠. JAL을 이용하게 되면 문제점이 일본에서 환승하게되면 화장품 같은 액체류는 구매하지 못한다는겁니다.

그런데 항공사에서는 100ml 이하는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게 가능하다고 하고 면세점은 죽어도 안 된다고 하네요.신라면세점에서 전화가 오더라구요. 가져가면 뺏긴다고 말이죠.  항공사가 더 정확하다고 해서 그럼 일단 인도 받겠다고 했습니다. 제가 책임질테니 일단 달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탑승동 신라면세점 인도장을 향했네요.

제 앞에 한분 계시더군요. 카운터에는 직원 세분이 계셨습니다. 같은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책임질테니 달라고 했습니다.

문제는 액체 제품을 가지고 기내로 들어 갈때는 100ml 이하 제품에 10개 이하여야 하고 투명 봉투안에 다 넣고 잠겨야 한다는거죠. 그래서 혼자서 뜯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직원들이 다들 도와주시더군요. 그렇게 박스 해체를 하고 액체 제품만 담았습니다. 직원들이 귀찮아 할것 같아 혼자서 했는데 선뜻 잘 도와주시더라구요. 박스랑 제품 분리해서 버릴거 버리고 가져갈것만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박스만 따로 가져 가면 되는데 그냥 버린게 아깝더라구요. 그렇게 투명 봉투에 담아 잘 가지고 나리타로 향했습니다.

두둥~ 나리타 도착하니 환승을 위해서는 보안 검색을 한번 더 합니다. 액체류는 못 가지고 탄다는 경고 문구가 여러군데 적혀 있죠. 그런데 제일 밑에 보면 100ml 이하는 1리터까지 가능하다고 나오죠. 보안 검색대 앞에서 면세점에서 산 물건을 따로 꺼내고 잘 통과했습니다. 거기 직원이 몇ml짜리인지 다 확인하더군요. 그러고는 무사 통과~ 아마도  면세점에서는 저처럼 하지 않고 그냥 가져가면 빼앗기니 애초부터 못 사게 한듯합니다.

그렇게 출장을 잘 마치고 귀국하는 비행기 안에서 JAL 기내 면세 책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데 허걱! 내가 산 제품이 있지 않나요. 그래서 가격을 봤더니 ¥10,000엔이라고 합니다. 지금 환율로 계산하면 1323.79원 정도 하네요. 즉 ¥10,000엔이면 \132,379정도 한다는거죠.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보니 제가 산 가격(\120,893)이랑 비슷합니다.
"가만 이거 쿠폰 안 쓰고 적립금 안 썼음 더 비싼거 아냐...."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나중에 면세점 가서 항의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책자를 자세히 보니 50ml짜리입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신라에서 산건 용량이 100ml여서 2배더군요. 그제서야 싸게 샀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신라면세점이 괜히 화장품 매장 매출 1위점이 된게 아니더라구요.
앞으로도 신라면세점만 이용해야겠네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