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05

처음 아파트를 매수하면서 집 안에 무선 AP가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 공유기가 필요 없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정작 안방 화장실까지는 연결이 안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거실에 AP를 설치하고 쓰고 있었는데, 다른 방에까지 안 되는 일이 생겨서 결국은 AP를 교체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쓰던걸 바꿀지, 아파트에 설치 되어 있던걸 바꿀지 고민을 하다가, 아무래도 아파트에 설치 된게 집의 중앙쯤에 위치하다 보니 그걸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뭘로 할지 고민을 하다가, 벽면에 설치 할 수 있게 Iptime에서 Ring-A8라는 제품을 출시 했더군요. 

게다가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제품이 안테나가 다른 제품보다 더 많았습니다. 그러면 커버리지도 꽤 잘 나올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Iptime이 Mesh 기능도 지원을 한다고 해서 어떤 기능일지도 궁금했습니다.

다만 Wi-Fi 6라고 불리는 IEEE 802.11ax 규격을 지원하진 않았습니다 ㅠㅠ

언제 해당 제품이 나올지 몰라 일단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천장에 설치를 해야하니, 유선 인터넷 선으로 전원이 공급되게 하는 PoE 인젝터 제품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요게 인젝터입니다.

인터넷에서 들어오는 선을 꽂고 전원 콘센트에 꽂으면, 인터넷 신호와 전기를 공유기로 전달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인터넷에서 PoE (Power over Ethernet)으로 검색하시면 설명이 나옵니다. 공유기에 별도 전원선을 안 꽂아도 되어서 깔끔해집니다.

이게 기존에 아파트에 설치 되어 있던 무선 공유기입니다. 장치가 작아서 그런지 커버리가 작습니다. 그래서 안방 화장실이나 다른 방에서는 무선 인터넷이 안 됩니다.

기존 장치를 왼쪽으로 돌려주면 기존 제품이 떨어집니다. 

제품 뒤에 꽂혀 있던 인터넷 선만 뽑아주면 쉽게 분해가 됩니다. 

나사는 드라이버로 쉽게 풀 수 있구요. 참 쉽죠잉~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무선 AP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큽니다. 

그런제 천장에 설치 할 거라서 정작 설치하고 난 뒤에는 별로 신경이 안 쓰입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AP를 고정할 브라켓을 먼저 설치해주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제품에 칼블락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저희 아파트 천장에는 굳이 필요가 없어서,

그냥 나사로만 해도 쉽게 고정이 되었습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제품 뒤에 인터넷 선만 연결해 주고,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를 브라켓에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제품 설명서를 보시면 화살표를 맞추고 하면 된다고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피타임에서도 설치 방법을 많이 고민해보신거 같더라구요.

 

이제는 신발장 안에 설치된 기존 제품의 인젝터를 바꾸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제일 위에 노란색 무선랜 선이 꽂힌게 기존 제품에서 쓰던 인젝터입니다. 해당 제품을 빼고 이번에 산 걸로 바꿔줬습니다.

그럼 이렇게 새로 설치한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에 전원이 공급되고, 간단한 세팅 후에 인터넷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덕분에 이제 집안 어디에서건 무선 인터넷이 됩니다.

추가로 아이피타임 제품을 사서 Mesh 기능을 쓸 필요는 없어졌네요.

다만 Wi-Fi6가 되는 아이피타임 Iptime Ring-A8 제품이 나오면 배가 좀 아플거 같습니다 ㅋ 그전까지 잘 써야겠네요.

COMMENT 0
 
  • 이 글엔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