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1

내가 왜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VIEW를 샀을까 ㅠㅠ 후회스럽네요.


제가 산 제품은 아래와 같이 QXD950VIEW 와 QXD900VIEW Plus입니다.


특히 제 차량에는 QXD950VIEW가 설치 되어 있는데요. 며칠전에 그 차량에 본드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차 여기 저기에 본드가 뭍어있더라구요. 그런데 그걸 며칠 지나서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블랙박스 QXD950VIEW를 열어봤죠. 

그랬더니 어라? 녹화가 이틀치 정도 밖에 안 되어 있는겁니다. 아무래도 FHD로 녹화를 하다가 보니 QXD950VIEW를 사면서 들어있던 메모리 용량으로는 한계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삼성전자에서 나온 마이크로sd인 128기가짜리 EVO+를 구매하게 됩니다. 마음은 256기가짜리를 사는거였는데 핫딜이 안 뜨더라구요.


짜라 짜라~ 짜라 짜라~ 뒤졌어...어떤 새끼인지 잡히면 방수 코팅에 유리막 코팅 날라간거 원상 복구해 버릴거다! 가만히 안 둘거다! 라며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VIEW에 새로 산 새삥 메모리를 꽂으니!!!!


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제가 구매한 삼성전자 마이크로sd는 위에서 얘기하는 UHS-I 규격을 만족하는 녀석입니다. 그래서 아이나비에 블랙박스 QXD950VIEW의 지원 가능한 마이크로sd 최대 용량을 문의 하니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합니다. 아래에 나온것처럼 microSDXC의 최대 용량은 256기가입니다. 64기가를 지원한다면 mircoSDXC를 지원해야 하므로 당연히 256기가도 지원해야 합니다. 이걸 다르게 해석하면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VIEW에는 안 좋은 칩을 써서 256기가가 지원 안 된단 얘기나 다름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제가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VIEW를 당시만 해도 제일 좋은 녀석이었습니다. 그런데 지원 가능한 용량이 64기가라뇨....그러면서 블랙박스 QXD950VIEW 광고때 나오는 FHD를 설정하면 이틀 밖에 저장이 안 됩니다 ㅎㅎㅎ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Secure_Digital

내가 왜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VIEW를 샀을까 ㅠㅠ 후회스럽네요. 새로 나온 QXD950VIEW Black도 최대 용량이 64기가인가 봅니다. 그런데 Quantum 제품은 전후방 UHD 지원인데 마이크로sd 최대 용량이 128기가네요 ㅎㅎ 이거 이틀 저장 될려나 모르겠네요.

어쨋든 블랙박스 사시려는 분들은 FHd, UHD에 낚이지 마시고 지원 가능한 마이크로sd 최대 용량 꼭 확인하세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