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8

테슬라에서 트럭을 공개했네요.

간단히 사양을 정리하면요

- 제로백 : 5초 (트레일러 없는 경우, 기존 디젤 차 15초) 

             20초 (36톤 트레일러 있는 경우, 기존 디젤 차는 기어 오는 중) 

- 운전석이 중앙에 위치

- 30분 충전에 400마일 주행 가능 (미국에서는 400마일 달리면 운전자 안전 위해 쉬어야 한다네요. 쉬는 사이에 풀로 충전된단 의미라네요)

- 자동 주행 기능 탑재로 운전자 건강도 모니터링 하고 차선도 안 넘어가게 유지한다네요.

- 무게 중심도 낮혀서 전복 위험도도 낮추고 도로에서 미끄러졌을때 트레일러가 밀리는 현상(Jackknifing)도 줄인다네요.

- 유리는 Tesla Armor Glass 장착

- 유지비는 당근 기존 트럭($1.51/mile) 보다 작음 ($1.26/mile)

- 그런데 Tesla Semi Convoy 하면 유지비는 ($0.85/mile) 로 더 줄어듬

  . Tesla Semi Convoy는 여러대의 트럭이 줄지어 달리는 주행 방법. 첫 차만 공기 저항을 받고 그 뒷차들은 공기 저항을 덜 받아 기름을 덜 쓰는 주행 방법)

- 2019년부터 양산 들어감


어이 엘런 머스크 양반, 트럭 양산 들어가기 전에 모델3 양산부터 제대로 좀 하자!

주식 어떻게 할거냐!!!

환율도 자꾸 내려가는데 ㅠㅠ



이걸로 끝난줄 알았는데

.

.

.

.

.

.

.

.

.

.

두둥

테슬라 로드스터 등장!

제로백 1.9초 (정말???)에 160키로 도달하는데 4.2초

최고속도 400km/h ㄷㄷㄷㄷ

이동 가능 거리 거의 1,000km

게다가 4인승(뒷자리는 좁아 보이지만요)

이것도 예약 받네요.





사람들이 테슬라 트럭 보러 안 가고 다들 테슬라 로드스터로 감 ㅋㅋ


어쨋든 양산이나 제대로 되었음 하네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