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7

요즘 더위가 한창이네요.


저희 집도 애기들이 방학이다 보니 하루종일 에어컨을 켜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 요금이 너무 부담이 되네요 ㅠㅠ


특히나 누진세 때문에 누직 3단계 넘어가기 시작하면 전기 쓰기가 너무 부담스러워집니다.


그래서 년초 실시간 전기 요금 측정기 에너톡을 설치 했는데요.


2016/02/24 - IoT 실시간 전기요금 측정기 에너톡(EnerTalk) 사용기



덕분에 매일 매일 전기 요금을 확인 중입니다.





실시간 전기 요금 측정기 에너톡 덕분에 다른 집 보다는 전기 요금을 절약 할 수 있었는데요.



한 여름에는 너무 힘드네요.


집이 너무 안 좋아서 밤에 잘 때도 애기들이 땀을 너무 많이 흘립니다.


며칠 동안 집에만 있었더니 벌써 누진 3단계에 돌입했네요.


이제는 정말 에어컨 틀때마다 엄청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안 쓰는 코드는 다 뽑아야 할테고, 형광등도 쓰면 바로 바로 뽑아야겠네요.


부엌은 LED 등으로 바꾸었는데 방도 LED 등으로 바꿔야겠네요.


2016/06/23 - 삼성 홈 LED 네오 주방등 설치기 / 교체기 LIHKI37Q8A201D 43W


전기 요금 리셋 되기까지 아직 며칠 남았는데 큰일이네요.


글을 쓰는 지금 이번달 예상 금액은 5만원을 넘었네요.


에효 정말 누진세는 좀 바뀌어야 할것 같습니다.


전기 요금 체계가 다른 상점들은 문 열어두고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가정집들은 더워도 누진세 무서워서 에어컨 틀 수가 없네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