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7

유리네에서 밥을 먹고 향한 곳은 아쿠아플라넷 제주입니다. 휘닉스 아일랜드 앞에 위치합니다.

 

KB 카드 20% 할인도 해 주고 있었고 혜담카드 공연 할인도 가능해서 저렴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틀란타 출장 도중 잠시 가봤던 아틀란타 아쿠아리움. 거기서 봤던 고래상어는 한마디로 충격이었던지라 꼭 아들내미한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두 마리가 제주 앞바다에서 잡혔으나 한마리가 폐사하는 바람에 다른 한마리는 제가 간 주에 방사가 예정되어 있었거든요.

 

 

볼라벤이라는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고는 했으나 도착한 그날의 날씨는 굿~이었습니다. 다만 바람이 불어서 파도는 ㄷㄷ

 

주차장에 차가 너무 많아서 주차하고 가는 사이에 애기가 많이 탔네요 ㅠㅠ 양산 챙기세요~

 

 

들어오니 만타 가오리 조형물이 저희를 반기네요. 저것도 크고 멋진데 죽었다죠....ㅠㅠ

 

멀리 성산 일출봉이 보이네요. 1층에서는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바깥 보면서 먹는 것도 멋지더라구요.

 

 

입구에서 보이는 고기들입니다. 각 지역별로 꾸며져 있네요.

 

 옆에서 보면 요렇게 보입니다. 옆에 아주머니께서 이딴거 볼 시간 없어! 고~를 외치시게에 저도 같은 생각이라 패스합니다.

 

 

빛의 속도로 지나갑니다 ㅎㅎ 한강의 물고기 이런거 있는데 굳이 여기에서까지 볼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도 볼 수 있구요.

 

 

 

아마존 같은 밀림에 있는 물고기들을 모아둔 곳 입니다.

 

 

 

 

밀림에서 볼 수 있는 고기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고기들이 많죠. 여기도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훨 낫습니다.

 

 

 

곰치입니다. 위에 보이는 머리가 아래 보이는 꼬리의 주인입니다. 몰디브에서 스노클링하면서 마주쳐서 깜놀 했었죠.

 

 

러시아산 대게로 기억합니다. 2월쯤 영덕에 가면 영덕 대게라고 속여 파는 놈이기도 하죠.

 

 

상어 같은 놈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터널에 도착합니다. 작은 고기들이 무리지어 다니에요. 뱅글뱅글 돌기만 합니다.

 

 

 

 

 

터널 반대편은 이렇게 제일 큰 수족관의 위에서 보는 곳이더군요. 가오리와 상어가 지나다닙니다. 아틀란타 수족관에서는 저기에 만타 가오리도 있었습니다.

 

 

만타 가오리도 폐사 해서 작은 녀석들만 보이네요.

 

 

 헉 그러는 사이에 고래 상어가 지나갑니다.

 

고래상어는 새끼인지 아틀란타에서 본것보다 작네요. 이건 동영상으로 찍어둔게 있는데 기회가 되면 올리겠습니다.

 

 

위에서 보니 좀 휑하긴 합니다.

 

 

헛 또 지나가서 한컷

 

저렇게 앞에는 작은 고기들이 앞장서더군요.

 

 

전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앞에 사람 크기를 생각하시면 아쿠아리움이 얼마나 큰지 아실 수 있을거에요. 

 

 

요렇게 앉아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사람들이 안 많아서인지 편하게 보게 되네요.

 

아틀란타 아쿠아리움처럼 수조에 있는 고기들 설명해 놓은 팜플렛 같은게 있으면 좋겠더라구요.

 

 

 

 

 

62cm 두께의 아크릴로 되어 있다죠. 아시아에서는 제일 크다고 합니다.

 

 

고래상어가 좀 내려오면 좋으련만 저렇게 위에서만 지나가네요ㅠㅠ

 

 

빨판 가오리 같은게 휙휙 올라가길래 찍어봤습니다. 아래 사람이랑 비교하면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가늠이 되시죠? 

 

 

낮잠을 모자서 자던 울 아들도 일어나서 드디어 고래상어를 봅니다. 와이프는 옆에서 부모의 욕심이다!라고 하는데 전 보여주고 싶었는걸 어쩌겠습니까. 그렇다고 오키나와나 아틀란타를 가기에는 재정적인 압박이 ㅠㅠ

 

 요렇게 옆에 무슨 고기가 있는지 적어 놨네요.

 

 

해파리도 있습니다. 이것도 코엑스에 많으니 패스~

 

 

오션 아레나에서는 돌고레 공연을 하는데요. 저희는 그냥 피곤해서 패스~

 

 

성산일출봉이 보이네요.

 

 

사람들로 가득차 있더군요. 그냥 옆에서 한컷~

 

 

입구에서 보였던 푸드코트입니다. 옆에서 드시는거 보니 먹을만해 보이더라구요. 저희는 유리네에서 먹고 와서 패스~ 

 

 

 

 

입구에서 보였던 가오리들입니다. KB카드 할인(http://json1007.tistory.com/608) 받고 혜담카드 공연 할인 받으니 볼만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고래 상어가 없다고 하죠. 그러니 여수 엑스포에 있는 고기들이 옮겨오는 시점에 다시 가볼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ps. 장애인도 아니신데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본네트도 열렸는데 그냥 오신분 정신 좀 차리시길...(참고로 전 정신이 장애자구나 합니다만.) 고속 주행 중에 저거 열리면 바로 골로 가는데 말이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 아쿠아플라넷 제주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0
 
  • 이 글엔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

1 ···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