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28


아래 링크인 시게이트 외장하드. 2TB의 용량에 USB3.0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베스트바이를 잠시 지나다가 행사를 하는걸 보고 급 지르게 됩니다.. 3T짜리는 이미 물건이 다 나가고 없었네요. 

태국 홍수 사태로 인해 하드 가격이 두배 정도 상승했는데 이상하게 외장하드는 오르는 속도가 늦었습니다. 사진을 RAW로만 찍다 보니 용량이 문제가 되었고 그래서 지르게 되었네요. 

아래는 후기입니다.

예전에 쓰던 새로텍 외장하드 크기에 비하면 정말 작습니다. 소음도 거의 없구요.

제일 좋은건 예전에는 외장 하드에 파워 스위치가 달려 있어 매번 백업 후에 알아서 꺼야 했으나 저 제품은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 나 컴퓨터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알아서 꺼집니다. 그러니 갑자기 꺼지거나 해서 하드가 문제가 생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드 디스크의 AS 기간이 줄어들고 있는데 저 제품은 기본 2년을 보장한다. 미국 제품이긴 하다 요즘 하드는 다 RMA로 처리 한다고 하니 크게 문제는 안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리볼트여서 앞에 돼지코만 옥션 같은 곳(개당 400~500원)에서 사면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안에 백업 프로그램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폴더를 정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동기 맞혀서 백업을 시켜주네요. 예전에 비하면 외장하드 기능이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만족도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