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4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테슬라 해외 주식을 매도했다고 글을 올렸었죠. 그런데 그 뒤로 엄청나게 더 오르길래 재매수 생각이 났습니다. 

게다가 요즘 틈 날때마다 얼론 머스크에 대한 책을 보고 읽는터라 더더욱 재매수 생각이 났습니다.

2017/02/01 - 테슬라 TSLA 해외주식 매도

그런데 정작 제대로 테슬라 차량을 본게 한번 밖에 없더라구요. 그것도 지나가거나 잠시 주차된것 본 적 밖엔 없었죠.

2016/10/26 - 처음으로 테슬라 모델S를 직접 눈으로 보다!!!


테슬라는 이미 국내 주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시승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시승 신청은 했다가는 언제 탈 수 있을지 모르겠더라구요.

https://www.tesla.com/ko_KR/models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보니 하남 스타필드에 테슬라 매장이 오픈했다는 기사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아침에 대통령 선거를 급하게 마치고 하남 스타필드를 다녀왔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그런지 주차는 쉽게 했습니다. 예전 기사로만 접하던 하남 스타필드는 주차하는데만도 한참이라던데 이제는 좀 한가한가했습니다. 하지만 하남 스타필드에 테슬라 매장은 그렇지 않더군요. 매장 들어가는데만도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합니다. 면세점에서 루이비퉁이나 샤넬 들어갈때랑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덕분에 테슬라 매장에서는 많은 사람들 사이가 아닌 제가 보고 싶은만큼 마음껏 볼 수 있는건 좋았습니다. 테슬라 차량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에도 앉아 볼 수 있구요. 마음껏 보고 왔습니다. 다만 매장이 현대의 제네시스 매장에 비해 좀 작은건 아쉬웠습니다.


매장을 처음 들어가면 맞이해 주는건 테슬라 CI입니다. 차량의 앞뒤에도 나와있죠. 

한동안 카톡 사진은 저 테슬라 모양으로 바꿔볼까 합니다 ㅎㅎ


국내 출시된 테슬라 3개 모델의 가격표도 나와있습니다.

최소 9천9백만원부터 1억3천정도까지 하네요.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 매장에는 90D 모델 2대가 디피 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빨간색이고 하나는 하얀색이네요.


90D 모델 사이에는 아래처럼 테슬라 차량의 기본 프레임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나오는 P100D에 들어가는 프레임인가봅니다. 해당 프레임은 모델 X와 공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기 바닥에 배터리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배터리를 바닥에 장착해 무게 중심도 낮췄더라구요. 


 

 다른 한쪽 벽면에는 테슬라 차량 충전기가 전시 되어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얼마전에 내부 회의를 통해 전기자동차 전용 주차장 설치는 공평성에 위배된다고 결정이 되었는데요. (반면 어르신들 우선 주차장을 만들었네요 ㅡ.ㅡ;;)

반면 나라에서는 신규 주택에 전기차 충전 콘센트 설치 의무화함으로서 충전 인프라 설치에 대한 속도를 내고 있네요.

"50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콘센트 설치 의무화"

링크

테슬라도 국내 여러곳에 슈퍼차저를 설치하고 오픈할 준비를 하더라구요 

링크


자 이제 테슬라 모델S 90D 차량에 직접 탑승해 봅니다.

우선 테슬라 모델S 90D 대쉬보드입니다.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 매장이어서 그럴까요. 하남 화이트란 단어가 눈에 들어오네요. 

   

우측에는 17인치 터치 스크린이 있습니다. 모든 차량 내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루프, 서스펜션, 주행 모드, 열선패키지, 주행 거리계, 디스플레이, 브레이크 및 차량 전원 등

정말 스마트폰을 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여러번 터치 해야 하다보니 시간은 예전 버튼만 있던것보다는 좀 더 걸리네요.


테슬라 모델S 90D 핸들은 정말 단순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에 비하면 정말 간단하네요.


   

테슬라 모델S 90D의 네비게이션하고 열선 시트 설정 창입니다.

테슬라 모델S 90D는 열선 시트가 옵션입니다. 왜냐면 전기차다보니 열선 시트는 사치더군요. 연비를 엄청 까 먹으니 옵션으로 넣어놨다고 하네요. 반면 캘리포니아처럼 열선 시트 자체가 필요 없는 곳 때문일 지도 모르겠네요.


테슬라 모델S 90D의 비상등입니다. 모니터 옆에 있는데요. 생각보다 작아서 위험 상황 시 갑자기 누를때는 좀 당황할것도 같네요.


   


테슬라 모델S 90D 뒷면 카메라도 바로 확인 가능하구요. 우측 사진처럼 위 아래 보는 창의 위치도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 우측에 위아래 화살표를 한번 누르면 위치가 바뀝니다.



테슬라 모델S 90D에 설치된 앱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랑 똑같죠 ㅎㅎ


 


스포츠카를 표방하는만큼 서스펜션 높이도 설정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테슬라 모델S 90D 운전 관련 옵션 설정이 가능한데요. 


   


테슬라 모델S 90D의 뒷트렁크와 앞트렁크(?) 입니다. 뒷 트렁크도 충분히 크지만 포르쉐 처럼 앞 트렁크에도 짐을 넣을 수 있네요 ㅎㅎ



테슬라 모델S 90D 뒷태도 나쁘지 않습니다.



테슬라 모델S 90D 여기저기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여러곳의 카메라가 보입니다. 

자율 주행이 우리나라에서 얼마나 잘 될지 모르겠지만(쓸 순 있을까요? 법적인 문제는 없을지 모르겠네요) 없는것보단 낫겠죠.

특히나 요즘 테슬라의 자율 주행 영상을 보고 나서는 제 차에 있는 크루즈 기능은 참 답답하네요. 



테슬라 모델S 90D의 내부 모습입니다. 차량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내장제는 좀 아쉽습니다.

내장제 모습 및 1사분기 테슬라 실적을 보고 나니 다시 주식을 사도 되나 좀 의심스럽긴 합니다만 조금만 더 고민해보려합니다.



지난 글 보기

2017/02/01 - 테슬라 TSLA 해외주식 매도

2016/11/01 - 테슬라와 솔라시티가 재미있는 태양광 지붕 타일(Solar Roof)을 공개했네요.

2016/10/26 - 처음으로 테슬라 모델S를 직접 눈으로 보다!!!

2016/09/18 - 드디어 테슬라(TSLA) 주주가 되었네요.(부재: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구매기)

2016/09/12 - 테슬라(TSLA) 주식이 좀 내려왔네요

2016/07/05 - 리디페이퍼 활용한 "환율의 미래"를 읽고

2016/05/04 - 테슬라(TSLA) 주식 사신 분 계실까요???

2015/11/04 - [해외주식] 테슬라 모터스 TSL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