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

1. 해외여행 출발 전

지난 4월 휴가를 미리 다녀왔습니다. 동네 지인 덕분에 베트남 다낭 하얏트 리젠시를 다녀왔네요. 휴가 출발 전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 안 한게 생각이 났습니다. 예전에 부모님 모시고 태국 푸켓 다녀올 때 큰 사고가 날뻔 했고 당시 인천공항에서 삼성화재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한게 생각이 나서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2014/05/31 - 태국 푸켓 JW메리어트에서 큰일 날뻔한 이야기...

 


찾아보니 삼성화재에서 해외여행자 보험도 다이렉트 상품을 판매 하더라구요.



다이렉트라 할인도 되고 가족가입이 추가 10% 할인도 되어서 많이 저렴하다고 느꼈습니다. 급하게 가입하기에도 좋았구요. 아래 스샷처럼 네 가족 다 포함해도 49,110원이 나와서 기존에 가입했던 상품들에 비해 많이 저렴했습니다.

다만 그만큼 보장금액이 가족 개개인별로 되는게 아니라 통합이었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가입한 상품 내역인데요. 휴대품 손해가 50만원입니다. 가족 네명이 휴대품을 파손하거나 분실 시에 최대 50만원까지만 보장 된다는겁니다. 개개인별 50만원이 아니구요.



2. 해외여행 중

그래도 예전 푸켓 때 기억을 되살리며 없는것보다 낫다는 생각으로 베트남 다낭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사건은 도착 삼일만에 터졌습니다. 모래밭에서 놀던 와이프가 아이들과 함께 수영장으로 들어가 재미있게 놀았죠. 한 30분쯤 놀았을까요? 갑자기 갤럭시 A5가 주머니에 있다는겁니다. ㅠㅠ 그러면서 저는 왜 휴대폰 들고 물에 들어가도 괜찮냐고 합니다 ㅠㅠ 전 갤럭시 S7이라 괜찮았지요 ㅠㅠ



배터리 내장형이어서 배터리 분리는 못 하고 열심히 흔들어 물을 뺐습니다. 수건으로도 열심히 닦아주구요. 그리고 바람 잘 드는 그늘에 며칠 두었습니다. 이러면 가끔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면서요. 하지만 이미 물 속에 30분이나 있었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 했습니다.


며칠 뒤...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 네 배터리가 다 된건가? 하면서 전원을 꽂습니다. 오 충전 표시가 뜹니다!!! 그렇게 몇시간 뒀는데요. 배터리가 안 차요 ㅠㅠ 결국 포기하고 한국 와서 AS 받기로 합니다.


한국에 와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글을 남깁니다. 

링크 : http://direct.samsungfire.com/mall/leisure/mall_overseas05.html



그러면 곧 담당자가 배정이 되고 등록된 이메일로 필요한 서류들을 보내주십니다. 

1. [안내장] 재물-해외여행자보험 도난

2. 목격자 확인서-물품

3. 보험금 청구서&개인정보동의서(재물用)

4. 피해품 내역서


그리고 저거 외에 통신사 가입증명, 여권 사본, 출입국 증명, 삼성전자 AS센터 견적서, AS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침수니 뭐 케이스 빼고 다 갈았습니다. 그나마 싸게 한건 액정 반납 조건으로 9만원 할인 해 주네요. 저희야 뭐 그 액정 가져다가 팔 곳도 없으니 콜!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총 286,500원 나왔네요.


필요한 서류들은 인쇄해서 자필로 작성하면 됩니다. 그럼 보낼때는 어떻게 하느냐. 갤럭시 어플 중에 옵티컬 리더라고 있더라구요. 종이를 바닥에 깔고 어플을 실행해서 잘 맞추면 알아서 종이만 인식해서 스캔 한것처럼 만들어주더라구요. 그렇게 스캔해서 메일 보내준 담당자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옵티컬리더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러면 며칠 후 본인부담금 1만원 제외 최고 한도 20만원을 고려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그리고 AS 직원이 혹시 휴대폰 보험 가입한건 없냐고 하네요. 엥??? 그거랑 해외여행이 무슨 상관이죠? 했더니 해외여행중 파손은 휴대폰 보험에서도 보상이 된다고 하네요. 오!!! 집에 애기들 덕분에 액정을 세번이나 깨먹은 저 때문에 이번에는 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그것도 T 스마트 세이프!!!(https://www.tsmartsafe.com/rn/main/main.do) 캬캬캬


혹시나 더블로 보상 받을 수 있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결론은 T 스마트 세이프도 SKT에서 하는게 아니라 SKT에서 삼성화재를 가입한거더라구요. 즉 같은 제품으로는 더블로 보상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T 스마트 세이프는 도난/분실/파손 시 손해액의 30% (최소 3만원) 자기부담금이 있는데 저와 같은 경우는 최소부담금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T 스마트 세이프가 처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제품을 가지고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과 T 스마트 세이프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다 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AS에 들어간 모든 비용 286,500원을 보험으로 커버 가능했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