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8

드디어 테슬라(TSLA) 주주가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테슬라로 검색하셔서 제 블로그 방문 하시길래 테슬라 주식 매수 후기도 남겨봅니다. 얼마전에 테슬라 주식이 좀 내려왔다는 글을 썼는데요.



2016/09/12 - 테슬라(TSLA) 주식이 좀 내려왔네요

2016/05/04 - 테슬라(TSLA) 주식 사신 분 계실까요???

2015/11/04 - [해외주식] 테슬라 모터스 TSLA

 


바로 반등하길래 어떻게 하지 어떻게 하지 고민을 했네요. 와이프에게도 물어보고 이것저것 따지는 사이에 $20을 넘어버렸네요. 급하게 우리은행을 찾아갑니다. 그동안 여행다니면서 남은 달러 계좌에 1주 정도 살 수 있는 돈이 남아 있었거든요 ㅎㅎ 우선 파수꾼으로 테슬라 주식 1주만 사 보기로 합니다. 외화 계좌 이체는 은행에서만 가능한줄 알았는데 인터넷 뱅킹으로도 가능하다는 직원 분의 말로 휴대폰에서 이체하기로 합니다. 은행에서는 수수료가 5천원이라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하면 2500원이라고 하네요.



우선 미래에셋에서 해외주식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아래 절차가 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잘 만들어두었더라구요. 

미래에셋 HTS에서 "[9455] 해외주식 시작하기"를 시작합니다. 



1단계: 해외주식 계좌신청입니다. 따로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기존 계좌에 묶어서 가능하더라구요.



저기 버튼 중에 "다음 HTS 접속 시 해외 야간거래로 접속"은 꼭 클릭해 두세요.


테슬라(TSLA) 매수 할려고 매수 창에서 계속 누르는데도 매수 소식이 없더라구요. 금액은 자꾸 오르는데 매수는 안 되죠. 뭐가 문제인지 전화해보니 저거 클릭안 해서 그렇다네요 ㅠㅠ 아래 스샷처럼 로그인때도 가능하니 꼭 클릭하시고 하세요.



전 2단계 [1000]자금이체 및 3단계 [9515]외화환전신청 건너 띄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해외 주식 매수 할때 외화입금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더군요. 하나는 본인이 가진 외화를 사용하는거구요. 하나는 미래에셋에서 환전하는겁니다. 아래 문의 메일 참고하세요. 






전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외화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환전 환율과 수수료는 어떻게 다른지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한번 비교해봐야겠네요. 그냥 환전 수수료 싼 곳에서 환전하고 미래에셋으로 수수료 들어서 이체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미래에셋에서 환전하는게 나을지 말이죠. 어쨋든 전 남은 달러를 쓰기로 했기 때문에 미래에셋으로 문의했습니다. 

 


저의 계좌 관리점으로 전화하니 미래에셋 대표 외화 계좌를 알려줍니다. 거기로 이체하고 나서 다시 영업점으로 연락하면 저의 계좌로 외화를 넣어줍니다. 그러면 드디어 해외주식 매수가 가능해집니다.


자 이제 4단계 [9410]해외주식매수 단계입니다. 드디어 테슬라(TSLA)를 제 손에 쥘 수 있는 시간이 왔습니다. 헐 그런데 호가 창이 하나 밖에 안 보입니다. 거기에 15분 지연시세네요. 어땟든 테슬라(TSLA) 주주가 되기로 한거 열심히 호가를 넣고 매수 버튼을 누르는데요. 지연시세 때문인지 매수가 안 됩니다.



 

야후 파이넌스에서 테슬라(TSLA)를 찾아보니 헐 그 사이에 $203을 넘어가버렸네요.

 

http://finance.yahoo.com/chart/TSLA#eyJtdWx0aUNvbG9yTGluZSI6ZmFsc2UsImJvbGxpbmdlclVwcGVyQ29sb3IiOiIjZTIwMDgxIiwiYm9sbGluZ2VyTG93ZXJDb2xvciI6IiM5NTUyZmYiLCJtZmlMaW5lQ29sb3IiOiIjNDVlM2ZmIiwibWFjZERpdmVyZ2VuY2VDb2xvciI6IiNmZjdiMTIiLCJtYWNkTWFjZENvbG9yIjoiIzc4N2Q4MiIsIm1hY2RTaWduYWxDb2xvciI6IiMwMDAwMDAiLCJyc2lMaW5lQ29sb3IiOiIjZmZiNzAwIiwic3RvY2hLTGluZUNvbG9yIjoiI2ZmYjcwMCIsInN0b2NoRExpbmVDb2xvciI6IiM0NWUzZmYiLCJyYW5nZSI6IjFkIn0%3D


 


그래서 에이 냅다 모르겠다 하고 호가창에 있는것보다 더 높은 가격에 매수 걸어보니 정말 사졌네요 ㅠㅠ. 아 야후도 거의 실시간으로 보여지는데 무슨 수수료 받는 애들이 실시간 시세를 제공 안 하는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드디어 테슬라(TSLA) 주주가 되었네요.

 

그러고보니 테슬라 한국 홈페이지도 생겼네요. https://www.tesla.com/ko_KR/ 보고 있으니 더더욱 테슬라 사전 구매를 하고싶네요.

 


2016/09/12 - 테슬라(TSLA) 주식이 좀 내려왔네요

2016/05/04 - 테슬라(TSLA) 주식 사신 분 계실까요???

2015/11/04 - [해외주식] 테슬라 모터스 TSLA

 


 

COMMENT